UN SDGs 협회

글로벌 SDGs / ESG 자문 기구

UN SDGs 협회 

 

◆ 2011년 설립된 국제비정부기구이며, 전 세계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DGs · ESG  자문을 하며, 글로벌 공동 프로젝트 기획, ESG 활동 지원 등을 하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기관입니다.

협회는 UN을 대변하거나,  UN 산하기구가 아니며, UN을 대신할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은 독립된 국제비정부기구입니다.

그러나 협회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및 유엔환경계획(UNEP) 옵저버 지위를 부여받고, 다수의 유엔기구들과 공식적인 MOU 및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참여하고 확산해 나가도록 자문하고, 글로벌한 지속가능성 계획을 수립하도록 컨설팅하며, 돕고 있습니다.

또한 협회의 김정훈 대표는 UN의 대표적 연구기구인 UNRISD(유엔사회개발연구소)의 선임협력연구위원 으로 임명되어, UN을 자문하는 공식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UNRISD 폴래드 소장은 주 제네바 대한민국 대표부 윤성덕 대사 및 대한민국 정부에  김정훈 대표의 선임협력연구위원 임명 사실을 공문 송부하였으며, 대표부 및 외교부 개발협력국에서 이 공문을 공식 접수하여, 임명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UNRISD가 대한민국 정부에 보낸, 김정훈 대표의 UNRISD 선임협력연구위원 임명 공문

UN SDGs 협회의 명칭은 UN 본부 사무국 법률실 및 UN NGO 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허가 받은 협회 고유의 자산이며, 협회는 SDGs(지속가능개발목표)를 대내외에 확산하는 글로벌 기관으로, 협회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관 및 기업에서 정확한 협회의 명칭을 사용하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 협회는 거의 모든 SDGs 분야에서  자문, 컨설팅, 국내외 활동을 지원 및 수행 하는 기구입니다.

◆ UN, EU, 글로벌 금융기관 등과 폭넓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국내기업 및 공공기관의 지속가능성을 글로벌 지역으로 확장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50곳의 글로벌기업 및 공공기관과  20개 이상의 국내외 지속가능 프로젝트를 자문하며, 탄소중립, 친환경, 자원순환, 글로벌 ESG 가이드라인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 국회, 공공기관 등에도 관련된 글로벌 규정을 자문하고 있습니다. (금융, 환경, 인구개발, 기후대응, 온난화, 여성, 아동, 탄소 및 플라스틱 저감, 도시주거, 패션, 축산업, 물, 서민금융, 감염병-방역, 운송, 에너지, 법, 이주 등).

**협회는 유엔 로고 및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로고 사용에 대한 권한이 없으며, 이에 대한 문의는 유엔 사무국에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 국제기구 및 글로벌 ESG기구 

(1)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협의지위 기구 / 유엔 환경계획 옵저버 기구 / 다수의 유엔 기구와의 파트너십 및 MOU 체결
(2) EU와의 공식 협력
(3) 다수의 글로벌 ESG 관련 기관의 공식 멤버

 

□ 국내 정부·공공기관 ESG 자문 관련 

(1) 금융 기관 이사회 멤버 및 ESG 위원 지정
(2) 정부 유관기관 등 국제협력 자문

 

아래 서신을 통해,  협회 활동에 대한 유엔본부 및 국제사회의 확고한 기대와 지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미나 J 모하메드 유엔 사무부총장이 협회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보낸 공식 서신.

 

“저는 UN SDGs 협회 대표님의 리더십과 UN SDGs 협회가 한국에서 지속가능개발을 위한 2030 아젠다의 이행을 추진하고, 이를 위하여 국회와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파트너십을 만들어 가는데 대해 칭찬 드리고 싶습니다.유엔은 모두를 위한 빈곤 퇴치, 평화 강화, 회복력 구축, 그리고 삶의 존엄성을 목표로 한 2030 아젠다와 SDGs를 이행시키는데 있어서 각계의 주요 구성원들이 이를 위하여 함께 노력하는 것을 위해 헌신하여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대표님이 유엔 고위급 정치회담과 SDGs 및 2030아젠다와 관련된 국가 간 기구에서 이러한 이행을 위하여 경험한 모든 가치 있는 경험과 지식들을 지속적으로 많은 곳에 공유하여 주시기를 촉구 드립니다.”

유엔 사무부총장

아미나 J 모하메드

UN SDGs 협회

김정훈 대표에게

 

 

UN SDGs 협회 주요 활동 업데이트(뉴스 기사 보기)

 

대표 메일: unsdgs@gmail.com

대표 연락처: 02-511-8964

회원가입 관련, 메일 및 전화 문의 시, 자세한 내용의 협회 브로셔를 송부 드립니다. (단 가입희망 기업의 직접 문의 시에만 안내 드리며, 홍보 대행사, 타 협회, 컨설팅사 등의 간접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또한 협회는 UN로고 사용에 대한 권한이 없습니다. UN SDGs 로고 사용 문의 등에 대해서는 유엔 사무국에 직접 문의하시길 바랍니다.